사회공헌활동

★성림아동원★2022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 상호협력 협약식 체결 2022.05.23



안녕하세요.

평생 어부바 달구벌신협성림아동원'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들고왔어요.




대구 달구벌신협(이사장 장효윤)은 최근 지역의 아동양육시설인 성림아동원(원장 문은숙)과 '2022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달구벌신협의 '어부바 멘토링'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나눔 사업으로, 성림아동원과 함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 첫발을 내디뎠다.

달구벌신협 직원 3명으로 이뤄진 멘토들은 금융·경제에 대한 손길이 필요한 멘티 14명과 함께 참여 활동과 체험 활동을 즐기며 상호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경제 교육을 통한 경제 골든벨, 전통 한지 마스크 만들기, 합리적 소비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등 어린 학생들이 돈의 가치와 소비를 바르게 이해하고 체계적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신정복 달구벌신협 전무는 "성림아동원 아동·청소년들의 금융·경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어부바 멘토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림아동원은 1952년 설립돼 해방 후 전쟁고아부터 현대의 다양한 사회문제로 인해 발생된 보호를 필요로 하는 소외된 아동들을 양육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 이다.


기사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756562?lfrom=kakao






달구벌 신협의 아동·청소년들의 금융·경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어부바 멘토링 사업! 많은 기대부탁드려요 ^.~